기획부

Huira Koo

구희라

희라_029.jpg
 

1.카나에서 맡고 있는 일은?

카나의 기획팀원입니다. 기획팀에서는 카나 이벤트를 기획하고 진행과정에서의 문제점 및 보완되어야 될 부분 들을 개선하고 조율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2. 제품 디자이너로서 바라보는 카나의 의미는?

카나는 제가 학교나 직장에서 경험할 수 없는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줘요. 카나는 다양한 배경의 아티스트들이 모여있는 단체 이잖아요. 그 속에서 각자의 개성들이 뚜렷하고 각자의 능력과 재능이 다르기 때문에 함께 작업을 할 땐 항상 새로운 것들을 많이 느끼게 해요. 카나 활동 경험들이 제 자신을 좀 더 특별하게 만들어 줘요Ɔ제가 뉴욕 생활하면서 좋은 영감을 주는 곳이예요.

희라_012.jpg

3. 가구 디자이너로 일하게 된 계기와 앞으로의 계획은?

사실 뉴욕 오기전에는 전자제품 같은 산업 디자인을 하고 싶었어요. 파슨스에 입학해 제품 디자인 프로그램을 하면서 가구, 장난감, 패키지 혹은 환경 디자인 같은 다양한 디자인을 접하게 되면서 다른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이탈리아 가구회사에서 첫 인턴을 시작하고 후에 직장에서 첫 업무인 의자 디자인을 하면서 가구 디자인에 흥미를 느꼈죠. 그 계기로 가구 디자인에 호기심이 일어 더 깊게 해보고 싶단 생각이 들었어요. 그 관심과 생각들이 현재 제가 가구 디자이너로 일하게끔 이끈 것 같아요. 기회가 된다면 좀 더 다양한 제품 디자인 분야에 도전해보고 싶어요. 예를 들면 키친 제품 장난감이나 smart제품들이요. 아직 저는 미성숙하고 이곳 뉴욕에는 많은 기회가 있는데 한가지 분야에만 관심을 갖기에는 너무 아까운 환경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좀 더 도전해 보고 싶어요.

 

희라_017
희라_022

4. 카나 활동을 하면서 가장 보람 있는 순간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 마쳤을때 가장 보람 있는 거 같아요. 아마 멤버들 모두가 그렇게 느낄것 같아요. 최근 톡톡톡에서 패널 디자이너 분들이 행사를 마치고 저희 카나에게 인상깊은 경험이라고 표현 해주셨을때 많은 보람을 느꼈어요.

5. 카나 활동을 통해서 얻고자 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신입 팀원으로써 카나의 새로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싶어요. 그 과정에서 저는 또 많은 것을 배우겠죠. 전번 행사를 통해 만난 패널 분들이 공유해주신 이야기 팀원들의 아이디어들을 듣고 느끼면서 새로운 사실이나 경험들을 배우거나 쌓을수 있게 되었어요. 앞으로도 카나 활동을 통해 좋은 경험들과 새로운 지식들을 배우고 습득하길 바래요.

희라_026
KANASO_015.jpg

6. 제품 디자인에 대한 예술적 영감은 어디에서 받나요?

일상적인 생활에서 많은 아이디어를 얻어요. 예를들어 친구들과의 대화 어느 아티스트의 그림이나 영화 그리고 걸으며 느끼는 주변의 변화나 거리의 사람들로 부터 많은 영감을 받아요. 그런 영감들을 제 머릿속에 그리며 항상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죠. 질문들을 통해 제 자신을 설득하고 새로운 디자인을 만들어 나가요.

7. 나에게 디자인이란?

재미있는 일 새로운 아이디어를 스케치하고 그 렌더링 이 점점 현실화 되어가는 과정에서 저는 많은 희열을 느껴요. 제가 생각하는 디자인은 미니멀적이고 실용적이야 한다고 생각해요. 디자인을 구상할때는 재료 본연의 성질에 중점을 둬요. 그래서 가급적 제가 디자인을 계획할때 재료 본연의 멋을 훼손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편이에요. 사용하는 재료, 구성, 형태 모든게 디자인의 본질과 연관되어야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외적인 미에 중점을 두는것보단 불필요한 요소들은 추가하지 않고 재료 본연의 상태를 유지하는 동시에 심플하고 실용적으로 만들어 나가요. 디자인에 대한 제 가치관이에요.

희라_005